DESIGNer 학년제란 우리 대학의 세 가지 핵심 교과(기초소양+전공탐색+신기술강화)의 통합 교육과정을 통해
세 가지 핵심 역량(자기관리역량+혁신역량+문제해결역량)을 융합적으로 기르기 위한 신입생 대상 특화 학년제를 의미합니다.
"DESIGNer학년제 : Trinity역량 통합교육"
중심축 융합 교과 I-DESIGN Career DESIGN
- 기초소양
- 인성역량
- 전공탐색
- 자기관리역량·혁신역량
- 신기술강화
- 문제해결역량
DESIGN advisor
DESIGNer 학년제 구성
DESIGNer 학년제 | ||
---|---|---|
구분 | I - DESIGN 학기 (1-1학기) | Career DESIGN 학기 (1-2학기) |
모듈 1 | 명저 읽기 / 토론 (2~3권) | 명강좌 |
모듈 2 | 공동프로젝트 | |
모듈 3 | 프로젝트 모니터링 | |
모듈 4 |
특강
※ 특강1 : I - DESIGN, Career DESIGN 특강 / 특강2 : 생태환경, ESG 특강 / 특강3 : 분야별 특강 |
|
모듈 5 | CUK포트폴리오 |
Trinity 역량 통합교육과정 : DESIGNer 학년제의 교육과정 체계
- 기초소양 : 인성역량(자기관리역량)
- 전공탐색 : 자기관리역량/혁신역량
- 신기술강화 : 문제해결역량
I-DESIGN
교과를 통해 학생은 주도적으로 다양한 전공의 특성과 교과과정, 비교과 활동, 적성적합도 등을 알아보고 팀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대학생활 4년의 진로 로드맵을 계획하는 전공탐색 교과목 입니다.
Career DESIGN
교과에서는 전공설계를 중심으로 운영하는 교과목으로, 전공 관련 직종 및 취업 요건 등을 탐색하고 직무에 필요한 학습이나 인턴 혹은 창업 정보를 수집·분석하여 진로 로드맵을 추가 보완합니다. 이로써 학생은 인성 역량과 더불어 자기관리 역량을 함양하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