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UPS 서비스
출력물 사용관련 오류 해결방법 안내
- 1) 출력물 조회시 빈페이지만 보이는 경우
- 2) 출력물 조회시 "데이터베이스로부터 자료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뜨는경우
웹메일 서비스
신청방법
장기 미사용자 휴면계정 처리 및 ID(계정) 삭제 안내
- 전화번호 :
- 02 - 740 - 9749
- 이메일 :
- sysop@catholic.ac.kr
가대톡 서비스
교내 모든 알림 사항은 가대톡을 통하여 PUSH로 공지하고 있습니다.
모든 구성원께서는 각종 공지 및 알림 사항을 누락하는 일이 없도록 반드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주요기능
설치방법
PUSH 수신알림 설정 방법
- 알림 : 각종 게시물 수신시 모바일 상단 알림 설정(푸쉬, 피드 알림 설정)
- 알림 센터 : 메인화면 알림센터(종모양)내 수신여부 설정 및 삭제기능
- 전화번호 :
- 02 - 2164 - 4025
- 이메일 :
- smin107@catholic.ac.kr
Microsoft Office 365 Program
Microsoft에서는 학생과 교직원에게 무상으로 자사 Office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동으로 연결되는 학번 혹은 사번으로 이루어진 @catholic.ac.kr 로 계정을 생성하고 무상으로 MS-Office 제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
트리니티 접속 → 사용자 사진 하단의 클릭! → 자동으로 연결되는 학번 혹은 사번 @catholic.ac.kr 계정으로 생성 후 로그인
유의 사항
- 다운로드 횟수는 제한이 없지만 설치 기기 숫자에는 제한이 있습니다.
- 다운로드 및 이용 권한 : 재학생(휴학생 포함) 및 교직원만 이용 가능. 졸업생, 수료생은 이용 불가
- 학교 웹메일 및 타 메일로는 인증 불가
바이러스 백신 설치
교내 사용자들을 위한 컴퓨터 바이러스 백신입니다. (교내에서만 설치 가능합니다.)
- 기존에 설치되어있는 바이러스백신(시맨텍 등)을 완전히 제거하고 재부팅합니다. (제어판의 프로그램의 추가/제거)
- 재부팅 후 아래의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V3백신 Agent 파일을 저장 후 실행하면 자동설치 됩니다.
- 설치가 완료되면 윈도우 하단 트레이에 위성 안테나모양 아이콘이 생성되며 30분이내로 V3백신이 자동설치 됩니다.
- PC사양에 따라 Window 7, 8, 10 서버용 백신이 자동설치되며 하단 트레이에 V3 아이콘이 등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