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심리대학원 상담센터 리모델링 완료
- 작성자 :대외협력팀
- 등록일 :2024.10.17
- 조회수 :285
*사진 설명 : 리모델링을 진행한 상담심리대학원 상담센터 전경
우리 대학 상담심리대학원 상담센터의 리모델링이 완료됐다. 지난 9월 12일, 성의회관에서 대학발전추진단장 최준규 신부의 집전으로 상담심리대학원 상담센터 리모델링을 축복하는 축성식이 진행됐다.
상담심리대학원 상담센터는 전문가 2인과 40여 명의 실습생들로 구성되어 있다. 매년 상담 신청과 실습 지원이 늘어나는 상황에 올해부터 놀이치료 서비스도 시작하면서 지난 8월부터 공간 개선 및 방음 공사를 진행했다.
기존 부족한 상담 공간을 해체하고 재구성하여 새로운 상담실이 증설되었고, 이중 방음문을 설치하여 소음 문제를 해소했다. 더불어 내담자들에게 편안한 분위기를 느끼게 하고자 상담실의 이름을 ‘성령의 9가지 열매’에서 차용하여 새롭게 정했다.
상담심리대학원 상담센터장 김경희 교수는 “상담심리대학원 상담센터는 (사)한국상담심리학회로부터 ‘우수 분회 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양질의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이번 상담센터 리모델링을 통해 개선된 환경에서 지역 주민들의 정신건강에 이바지하고, 대학원생들이 안전하게 실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상담심리대학원 상담센터는 서울시 서초구의 성의교정 성의회관에 위치해 있다. 센터 운영 시간은 화~금요일 10시부터 21시, 토요일 10시부터 17시까지 운영한다. △MMPI, TCI, SCT 등의 심리검사 △심리상담 △놀이치료 등 폭넓은 심리상담 서비스를 최소한의 비용으로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