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대학교 THE CATHOLIC UNIVERSITY OF KOREA가톨릭대학교 THE CATHOLIC UNIVERSITY OF KOREA

대학장학금입학안내기숙사등록가톨릭대학교대학원입학안내
모바일메뉴

전체메뉴보기

전체메뉴 닫기

The Catholic University of Korea

공지사항


공지

[기숙사운영팀] 2025학년도 1학기 프란치스코관(F관) 모집공고 2025学年度 1学期 方济各馆(F馆) 招生公告

  • 작성자 :기숙사운영팀
  • 등록일 :2024.11.21
  • 조회수 :4362

2025학년도 1학기 프란치스코관(F관) 모집공고 내·외국인 학부 재학생/대학원 재학생   1. 모집일정   구분 일정 내용 신청 기간  2024. 11. 27.(수) 00:00          ~ 12. 03.(화) 15:00   이메일 접수를 통한 선착순 마감 합격자  발표  2024. 12. 11.(수) 16:00   기숙사 홈페이지 공지 기숙사비  고지서 확인  2024. 12. 18.(수)   본인 호실, 기숙사비, 가상계좌 확인 가능    (시설보증금 합산되어 발급) 기숙사비 납부  2025. 01. 07.(화)      ~ 01. 09.(목) 09:00 ~ 16:00   트리니티 로그인  원스탑  마이메뉴      복지(기숙사)  신청내역 조회   개별 부여된 가상계좌 통해 납부   미납 때 선발 취소처리 정기  입사일  2025. 03. 01.(토)       ~ 03. 02.(일) 10:00 ~ 17:00   입사서류 제출 및 입사 시간 반드시 준수    (정기입사일 이후 평일에만 입사 가능,     주말 및 공휴일 입사 불가  5. 입사 안내 참고) 정기  퇴사일 16주 /4개월  (일반) 2025. 06. 21.(토) 10:00 ~ 17:00   개별 청소 점검 및 비품점검표 확인 후 퇴사 가능    퇴사 시간 반드시 준수, 미준수 시 벌점 –3점 부여   무단퇴사 시 다음 학기 입사 불가(A/K관 포함) 24주 /6개월 (장기) 2025. 08. 16.(토) 10:00 ~ 17:00

2. 모집대상  구분 내용 신청 자격   본교 정규과정의 내·외국인 학부 재학생/대학원 재학생(휴학 예정자 제외)   기숙사 규정을 숙지하고 이행할 것을 서약한 자 제외 대상   기숙사 강제 퇴사 학생(A/K관 포함)   전염성 질환자와 보균자   심신이 단체생활에 부적격하다고 판단되는 자   인적 사항(개인신상, 주소 등)을 허위로 기재한 자   기타의 사유로 기숙사운영위원장이 부적합하다고 인정하는 자    3. 선발방법   가. 이메일 신청  구분 내용 신청 방법   모집공고 확인  첨부파일 [입사신청서, 개인정보 제공동의서] 다운로드     신청서 작성/서명  PDF파일로 이메일 발송  신청 기간    2024. 11. 27.(수) 00:00 ~ 12. 03.(화) 15:00 이메일 주소   dormitory3@catholic.ac.kr 유의 사항   입사신청서 파일 미 첨부 시 미접수 처리   2024. 11. 27.(수) ~ 12. 09.(월) 16주(일반) ↔ 24주(장기) 변경 가능,     12. 09.(월) 이후 변경 불가(변경 필요시 반드시 기숙사운영사무실 연락)   24-2학기 1년 이상 장기 거주 신청자는 기숙사 신청 불필요    (단, 기숙사비 납부 기간 내 납부 필수)

 나. 선발기준  우선선발 기준 내용  ➀ 신청서 도착순   2024. 11. 27.(수) 00:00 ~ * 신청서 이메일 도착순  ➁ 거주기간 1순위 <1년 이상 장기거주> 2순위 <24주/6개월(장기)> 3순위 <16주/4개월(일반)> 2025.03.01.(토) ~  2025.03.01.(토)    ~ 08.16.(토) 2025.03.01.(토)    ~ 06.21.(토)  ➂ 기타 선발기준 (동일한 조건의 학생이 있을 경우 적용) 대학원생 학부생 내·외국인 내국인 외국인   성적 및 학점 제한 없음   지원 제한 지역 없음   성적, 기숙사 상·벌점,    기숙사 거주 경력,     거리점수 등을 합산     점수순으로 선발   기숙사 상·벌점,     TOPIK 등급 등을 합산     점수순으로 선발     ※ 1년 이상 장기거주 시 - 24주 납부금액 연 2회 납부(단, 시설보증금 제외)                         - 학기별 입·퇴사 절차 없이 고정 호실 거주       다. 방 배정    ➀ 호실 신청 절차 없음(호실 임의 배정)    ➁ 호실별 내·외국인, 남·여 층 구분하여 방 배정       (단, 학부생/대학원생 한 호실에 배정될 수 있음)    ➂ 방 배정의 경우 이메일 신청서 도착순으로 임의 배정되며 우선선발 기준 적용       (1순위 마감 시 2순위, 3순위로 배정)    ➃ 16주(4개월) 신청 후 하계방학 재신청 시 호실·룸 타입 변경될 수 있음        1년 이상 장기거주 및 24주(6개월) 신청자는 하계방학 기간 동일 호실 거주



4. 기숙사비  호실 유형 일반사생(16주) 장기사생(24주) 참고(4주) 시설보증금(별도)* 1인실 작은방(소) 2,200,000 3,300,000 550,000 1,000,000  (매 학기 납부) 직은방(중) 2,280,000 3,420,000 570,000 2인실 큰방 2,080,000 3,120,000 520,000 1인실 복층(소) 1,800,000 2,700,000 450,000 복층(중) 2,080,000 3,120,000 520,000  ※ 수도광열비(전기요금/가스비/수도료) 포함 금액     단, 월별 사용량 평균 대비 40% 초과 시 보증금 차감 후 환급 ※ 본인의 부주의로 인한 시설 등의 손상이나 훼손 발생 시, 변상비용 차감 후 차액 환급     (차감 내역 없을 시 전액 환불) ※ 시설보증금은 기숙사비(16주/24주) 납부고지서에 합산되어 발급 ※ 거주기간 16주/24주 의무거주(중도퇴사 시 기숙사비 환불 불가, 단 시설보증금 환불) ※ 복층(14F)은 여학생만 신청 가능하며, 1인실-복층(소)의 경우 방 문 없이 이동식 파티션 설치되어 있음   5. 입사 안내   가. 입사시간  구분 내용 정기입사일   2025. 03. 01.(토) ~ 03. 02.(일) 10:00~17:00   (점심시간 12:00~13:00 제외, 17시 이후 입사 불가) 정기입사일 이후 (평일에만 입사가능,  주말 및 공휴일 입사불가) 평일 09:00~17:00    (점심시간 12:00~13:00 제외, 17시 이후 입사 불가)  입사시간 반드시 준수, 입시시간 외 입사불가!

나. 입사장소     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지봉로 63번길 11, B1층 프란치스코관 기숙사운영사무실        (학교 정문에서 도보 5분 이내)      ※ 정기입사일 기숙사 내 당일 주차 가능     다. 입사 필수 제출 서류 및 준비물     ① 2025학년도 최초 기숙사 입사자는 결핵 검사서(흉부 X-ray 소견서) 제출 필수        2024. 12. 01.(일) 이후 발급분만 유효하며 미제출 시 입사불가        단, 24-2학기 입사자, 동계방학 입사자(A관/K관/프란치스코관)는 제외     ② 신분증(학생증 가능)     ③ 입사서약서(입사 전 서명 후 이메일 제출)     ④ 개인 침구류(침대커버 필수사용/기숙사 사무실 내 대여 가능), 개인용품(세면도구, 생활용품,           주방용품 등)     라. 입사절차       프란치스코관 기숙사운영사무실(B1층) 방문 ➡ 신분증/필수서류(결핵검사서, 입사서약서) 제출          ➡ 기숙사 사감과 동행하여 호실 상태 점검 및 비품점검 체크 ➡ 입사     마. 반입금지 품목       개인 전열기구(전기장판, 다리미 등), 화재 위험물질(휴대용버너, 성냥, 뜸, 향, 초 등) ➡         적발 시 강제퇴사(기숙사비 환불 불가/재학 중 입사 불허)

6. 기숙사 안내 (※기숙사 시설 안내 별첨)  구분  내용 규모   14층 건물     28세대(세대별 31평), 23.08.31. 준공, 신축건물   1층~6층 : 남학생 숙소     7층~14층 : 여학생 숙소 구조   1~13층 : 26세대, 4인실(큰방1-2인실, 작은방2-1인실, 화장실2-거실1, 큰방1)   14층(복층) : 2세대, 6인실(큰방1-2인실, 작은방2-1인실, 복층 작은방2-1인실,                 화장실3-거실1, 큰방1, 복층1) 제공시설   가구 : 침대, 책상, 의자, 수납장(큰방), 옷장(작은방), 행거(큰방 드레스룸 내,           복층-소/중), 식탁, 회의테이블   가전 : 냉장고, 전자레인지, 인덕션, 에어컨   세탁 : B1층 세탁기/건조기   무료 Wi-Fi 제공 기타   대여가능 물품 : 카트, 청소기, 다리미, 다리미판, 매트리스 커버    개별취사 가능(단, 조리도구 미제공)   주차가능(월 주차요금 30,000원)   쓰레기 분리배출(B1층) : 직접 종량제봉투(일반쓰레기/음식물쓰레기) 구매 후 분리배출   음식물 처리기(B1층) : 호실별 사용 방법 숙지 후 사용 가능                         (기숙사운영사무실에서 호실별 설명 진행 시 참여 필수)

7. 유의사항   가. 신청서는 이메일 도착순으로 선발   나. 등록 기간 내 기숙사비 미납 시 선발 취소되며, 다음 순번 대기자에게 입사권 부여   다. 호실 임의 배정(학부생/대학원생 한 호실에 배정될 수 있음)   라. 입사개시일 1일 전 기숙사비 전액 환불, 입사개시일 후 환불불가      (입사개시일은 모집공고에 공지된 정기입사일을 말함)   마. 거주기간 16주/24주 의무거주, 중도퇴사 시 기숙사비 환불불가(단, 시설보증금 환불)   바. 기숙사 공동생활 준수사항을 반드시 숙지(흡연, 음주, 외부인 출입, 호실 양도, 호실 변경,             쓰레기 무단투기 등 적발 시 강제퇴사 조치되며 재학 중 입사 불허  기숙사비 환불불가)   사. 입사 후 기숙사생은 기숙사의 공지 사항을 확인할 의무가 있음   아. 퇴사점검 시 제공시설물(책상, 의자, 침대, 옷장 등)을 입사 시 상태로 원상복구 해야함    자. 24주/1년 이상 장기 거주 호실의 경우, 사전 공지 후 전문업체를 통한 청소 진행   8. 기타문의     가톨릭대학교 프란치스코관 기숙사운영사무실 02) 2164 - 5598   평일 09:00~18:00 (점심시간 12:00~13:00) dormitory3@catholic.ac.kr


※기숙사 시설 안내  내부시설   거실 거실 화장실   주방   1인실-작은방(소) 1인실-작은방(중) 사진

 내부시설   2인실-큰방 2인실-큰방   큰방–드레스룸 및 화장실 복층   1인실-복층(소) 1인실-복층(중) 사진

 내부시설   복층–화장실 복층–테라스   B1층 세탁기/건조기 B1층 우편함   B1층 기숙사운영사무실 B1층 주차장 사진  2024. 11. 21. 가톨릭대학교 기숙사운영팀


2025学年度 1学期 方济各馆(F馆) 招生公告 在学的本、外国人本科生/研究生  1. 招生日程   分类 日程 内容 申请时间  2024. 11. 27.(周三) 00:00       ~ 12. 03.(周二) 15:00   通过邮件申请,按照先到先得原则截止 合格者 发表  2024. 12. 11.(周三) 16:00   在宿舍官网发布 宿舍费 账单确认  2024. 12. 18.(周三)   可确认本人房间号、宿舍费用、虚拟账户   (包含设施保证金) 缴纳 宿舍费  2025. 01. 07.(周二)      ~ 01. 09.(周四) 09:00 ~ 16:00   트리니티 로그인  원스탑  마이메뉴      복지(기숙사)  신청내역 조회   通过个别分配的虚拟账户缴纳   未缴费者取消录取资格 定期 入宿日  2025. 03. 01.(周六)       ~ 03. 02.(周日) 10:00 ~ 17:00   须提交入住材料并遵守入住宿舍时间    (定期入宿日后,仅限工作日入住,    不允许周末及节假日入住  参考5. 入住指南) 定期 退宿日 16周 /4个月  (一般) 2025. 06. 21.(周六) 10:00 ~ 17:00   个别清洁检查及设备检查表确认后可退宿   必须遵守宿舍退宿时间,未遵守时扣3分    未经许可擅自退宿者,下一学期不得入住   (包括A/K馆) 24周 /6个月 (长期) 2025. 08. 16.(周六) 10:00 ~ 17:00

2. 招生对象  分类 内容 申请资格   本校正规课程的在校本科及研究生(休学生不可申请)   熟悉并承诺遵守宿舍相关规定者。 不符合申 请资格的对象   曾被宿舍强制退宿的学生(包括A/K馆)   传染病患者或携带病原者   身心不适合团体生活者   伪造个人信息(如住址等)的申请者   其他因宿舍运营委长会认定不适合入住者    3. 选拔方式   (1) 电子邮件申请  分类 内容 申请方式   确认招生公告  下载附件 [入住申请书、个人信息提供同意书]     填写/签名申请书  以PDF文件通过电子邮件发送  申请期间   2024. 11. 27.(周三) 00:00 ~ 12. 03.(周二) 15:00 电子邮箱地址   dormitory3@catholic.ac.kr 注意事项   未附申请书文件的申请视为无效   2024. 11. 27.(周三) ~ 12. 09.(周一) 16周(一般) ↔ 24周(长期) 可更改,     12. 09.(周一) 后无法更改(需更改时须联系宿舍运营办公室)   24-2学期 申请长期居住(1年以上)的学生无需再次申请    (但需在宿舍费缴纳期间完成缴费)

(2) 选拔标准  优先选拔原则 内容  ➀ 申请书到达顺序   2024. 11. 27.(周三) 00:00 ~ * 以电子邮件接收时间为准  ➁ 居住时间 1顺位 <1年以上长期居住> 2顺位 <24周/6个月(长期)> 3顺位 <16周/4个月(一般)> 2025.03.01.(周六) ~  2025.03.01.(周六)    ~ 08.16.(周六) 2025.03.01.(周六)    ~ 06.21.(周六)  ➂  其他选拔标准 (在条件相同情况下适用) 研究生 本科生 本·外国人 本国人 外国人   不限制成绩及学分   无地区限制   综合成绩、宿舍奖惩分、宿舍居住经历及距离分数等进行排名   综合宿舍奖惩分、TOPIK等级等排名     ※ 长期居住1年以上时 - 24周缴纳金额每年分2次缴纳                       - 学期别入住退宿手续固定房间居住       (3) 房间分配    ➀ 不需要申请房间号(房间随机分配)    ➁ 房间按内外籍 / 男女楼层分配(但本科生/研究生可分配到一个房间)    ➂ 房间分配按电子邮件申请书到达顺序随机分配并应用优先选拔标准      (1顺位结束时,按2顺位、3顺位分配)    ➃  申请16周(4个月)住宿者,暑假重新申请时可能更换房间或房型        申请长期居住(1年以上)或24周(6个月)者,暑假期间可继续居住同一房间

4. 宿舍费  房间类型 一般(16周) 长期(24周) 参考(4周) 设施保证金(另外)* 单人间 小房间(小) 2,200,000韩元 3,300,000韩元 550,000韩元 1,000,000  (每学期交纳) 小房间(中) 2,280,000韩元 3,420,000韩元 570,000韩元 双人间 大房间  2,080,000韩元 3,120,000韩元 520,000韩元 单人间 复式(小) 1,800,000韩元 2,700,000韩元 450,000韩元 复式(中) 2,080,000韩元 3,120,000韩元 520,000韩元  ※ 费用包含水电煤气费用,若月平均使用量超40%,从保证金中扣除后退还 ※ 个人疏忽导致的设施损坏或损毁,赔偿费用从保证金中扣除后退还余额(若无扣除,则全额退还) ※ 设施保证金合并到宿舍费(16周/24周)缴费通知单发放 ※ 居住期间16周/24周义务居住(中途退宿时宿舍费不予退款,设施保证金退还) ※ 复式(14F)仅限女生申请,单人间-复式(小)的情况下无门,有隔板   5. 入住指南   (1) 入住时间  分类 内容 定期入住日  2025. 03. 01.(周六) ~ 03. 02.(周日) 10:00~17:00   (午餐时间12:00 ~ 13:00除外, 17时以后不可入住) 定期入住日后 (仅工作日可入住, 周末及公休日不可入住) 平日 09:00~17:00    (午餐时间12:00 ~ 13:00除外, 17时以后不可入住)  必须遵守入住时间,入住时间以外不可入住!

  (2) 入住地点      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지봉로 63번길 11, B1层 方济各馆宿舍运营办公室        (从学校正门步行5分钟内)      ※ 定期入住日在宿舍内当天可停车     (3) 入住必须提交的文件及准备物品     ① 2025学年首次入住者需提交结核病检查结果(胸部X光诊断书),        仅接受2024年12月1日以后出具的报告,未提交者不可入住        但,2024-2学期入住者, 寒假入住者(A馆/K馆/方济各馆)除外     ② 身份证(可使用学生证)     ③ 入住誓约书(提前签名并通过电子邮件提交)     ④ 个人床上用品(必须使用床罩/可在宿舍办公室借),        个人用品(洗漱用品、生活用品、厨房用品等)     (4) 入住程序       访问B1层宿舍运营办公室 ➡ 确认身份证/必要文件提交(胸部X光检查报告, 入住誓约书)                ➡ 与宿舍管理员一同检查房间状态及设备 ➡ 入住      (5) 禁止携带物品       个人电热器具(电热毯、熨斗等),火灾危险物质(便携式炉具、火柴、艾灸、香、蜡烛等)         ➡ 发现时强制退宿(宿舍费不予退还/学期间不得再申请入住)


6. 宿舍指南 (※宿舍设施指南另附)  分类  内容 规模   14层 建筑    共28个(韩国31坪), 23.08.31. 建筑, 新建建筑   1层~6层 : 男生宿舍     7层~14层 : 女生宿舍 结构   1~13层 : 共26个, 4人居住    (大房间1-双人间, 小房间2-单人间, 洗手间2-客厅1,大房间1)   14层(复式) : 共2个, 6人居住    (大房间1-双人间, 小房间2-单人间, 复式 小房间2-单人间, 洗手间3-客厅1, 大房间1, 复式1) 设施    家具 : 床, 书桌, 椅子, 餐桌, 会议桌, 收纳柜(大房间), 衣柜(小房间), 柱式衣帽架(大房间), 移动式衣挂架(复式)   家电 : 冰箱, 微波炉, 电磁炉, 空调   洗衣 : B1层 洗衣机/烘干机   提供无线网 其他   可租借物品 : 吸尘器, 电熨斗&电熨斗板, 小推车, 床垫套    可单独烹饪(但不提供烹饪工具)   可停车(停车费 30,000韩元)   垃圾分类(B1层):直接购买计量制垃圾袋(一般垃圾/食物垃圾)后分类投放   食品垃圾处理机(B1层):需了解按房间号使用方法后方可使用                            (宿舍运营办公室进行按房间号说明时,必须参加)

7. 注意事项   (1) 申请书按电子邮件到达顺序选拔   (2) 在注册期间内未缴纳宿舍费时,取消选拔资格,给予下一顺位候选人入住权   (3) 房间分配由宿舍管理随机决定(可能安排本科生与研究生同住一间)   (4) 入住开始日前一天可全额退还宿舍费,入住开始日后概不退还      (入住开始日指招募公告中公布的定期入住日)   (5) 住宿期为16周/24周,中途退宿不退宿舍费(设施保证金除外)   (6) 宿舍生活须严格遵守相关规定 (吸烟、饮酒、外人出入、擅自转让房间、变更房间、乱丢垃圾等行为将被强制退宿并取消再入住资格,宿舍费不退还)   (7) 入住后,宿舍生需定期查看宿舍公告   (8) 退宿时需将提供的设施(如书桌、椅子、床、衣柜等)恢复至原状态   (9) 长期住宿(24周/1年以上)房间将事先通知,并由专业公司进行清洁   8. 其他咨询     加图立大学 方济各馆 宿舍运营办公室 02) 2164 - 5598   平日 09:00~18:00   (午餐时间 12:00~13:00) dormitory3@catholic.ac.kr

※宿舍设施介绍  内部设施   客厅 客厅 洗手间   厨房   单人间-小房间(小) 单人间-小房间(中)

 内部设施   双人间-大房间 双人间-大房间   大房间 – 更衣室和洗手间 复式   单人间-复式(小) 单人间-复式(中)

 内部设施   复试–洗手间 复试–阳台   B1层 洗衣机/烘干机 B1层 邮件箱   B1层 宿舍运营办公室 B1层 停车场 2024. 11. 21. 加图立大学 宿舍运营组




QUICK
MENU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