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볼마크
가톨릭대학교 상하조합 심볼마크

상하조합
다운로드
가톨릭대학교 좌우조합 심볼마크

좌우조합
다운로드

가톨릭대학교의 심볼마크는 UIS(University Identification System)의 기본요소로서 대학이미지를 대내외적으로 표출하는 모든 시각 커뮤니케이션의 핵심이 되는 대표적 상징물이다. 시각적 이미지의 통일성을 확보하기 위해 개발된 심볼마크는 대학내의 조직원에게 일체감을 조성하고 대내외적으로 가톨릭대학교의 일관된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한 것이므로 사용에 있어서 특별한 주의를 요한다. 가톨릭대학교의 심볼마크의 최소 사이즈 규정은 심볼마크의 재현성을 고려하여 정한 것으로 최소 사이즈 이하의 사용은 금한다.
UI 설명
가톨릭대학교의 UI는 직선과 곡선의 조화로운 만남을 통한 절제미와 함께 ‘한국적인 이미지가 세계적인 이미지’라는 콘셉트로 전통적인 한국의 이미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함으로써 ‘세계로 도약하는 가톨릭대학교’의 비전을 표현하고 있다.
색상 설명
‘Intelligent Blue’를 기본 색상으로 지적인 이미지의 블루와 깨끗한 이미지의 화이트 컬러를 사용하고 그레이와 은색을 보조 색상으로 사용한다. 블루 컬러의 심벌은 깊은 전통을 바탕으로 젊고 진취적으로 성장하는 가톨릭대학교의 이미지를 나타낸다.
심볼 형태
대부분 원형과 방패 형태인 타 대학의 기존 UI와 차별화시키기 위해 채택된 형태이다.
중앙의 ‘가톨릭’ 격자무늬
날줄과 씨줄이 엮인 형상과 같이 세포가 엮인 모형을 상징한다. 이를 통해 생명의 의미를 내포하는 동시에 ‘가톨릭’이라는 한글 조합으로 전통과 현대의 조화를 표현했다.
기본형
가톨릭대학교 기본형 심볼마크
가톨릭대학교 기본형 심볼마크
가톨릭대학교 기본형 심볼마크
활용형
가톨릭대학교 활용형 심볼마크
15mm 미만 11mm 이상으로 쓰일 경우를 위해 특별히 제작된 마크로서 외곽라인을 삭제하여 사용하는 아래의 심볼마크를 재생하여 사용하도록 한다. 아래의 최소사용 규정은 심볼마크의 재현성을 고려하여 정한 것으로 8mm미만의 사용은 금한다.
Background가 가톨릭대학교 Blue인 경우는 예외규정임.
예외규정
가톨릭대학교 예외규정 심볼마크
부득이하게 11mm이하로 쓰일 경우를 위해 특별히 제작된 마크로서 외곽라인과 CATHOLIC UNIVESITY OF KOREA를 삭제하여 사용하는 아래의 심볼마크를 재생하여 사용하며, 8mm미만의 사용은 금한다.
수정 : 2023-0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