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부서와 관련된 문의 및 건의사항을 위한 공간
특정인 혹은 단체를 근거없이 비난하거나 음해하는 글, 상업광고 성격의 글, 표현이 지나치다고 생각되는 글, 중복되는 내용의 글은 삭제하오니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행정부서와 관련된 문의 및 건의사항 이외의 자유로운 의견은 자유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답변부서가 지정되면 제목 앞에 [부서명]이 표기됩니다. [행정부서]라고 표기된 경우는 미지정된 상태입니다
  • 지정된 부서에서 답글을 작성하면 "답변대기" 에서 "답변완료" 상태로 변경됩니다.


  • 질문 아이콘
    [일반대학원교학팀]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조교 부재의 건 2
    작성자 :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작성일 : 2023.05.26
    조회수 : 284
  • 안녕하세요.

    올해 4월에 같은 제목으로 글을 남겼습니다만 기말고사가 다가오는 시점까지 개선된 부분이 보이지 않아 이렇게 글을 또 남기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교학팀에서도 번거로우시겠다는 생각을 하면서도 낮에는 일하고 밤과 주말에 공부하는 제가 학교에서 당연하고 기본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주시지 않는다는 것에 대해 이렇게 또 글을 쓴다는 자체도 참 번거롭다고 생각합니다.


    조교 부재로 인한 불편함에 관하여서는 지난 글에서 충분히 설명하였으니 이해하셨으리라고 생각하여 첨언하지 않겠습니다.

    조속한 시일 내에, 조교를 채용하시어 경영학과 대학원생도 서비스를 제대로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 주시기를 바라는 바입니다.


    무엇보다도, 이러한 행정 업무는 총장님과 교학팀(학교 행정팀)에서 관리하시리라 생각하시기에 답변이나 책임 소지를 경영학과에게 묻지 않으시길 바라며,

    답변 또한 '경영학과의 답변~~~' 과 같은 내용으로 남기지 않아 주시기를 바랍니다.


    상식적으로 경영학과에서 예산을 배분하는 것도 아니고 채용 결정을 하는 것도 아닌데 경영학과의 답변이 무슨 의미가 있겠습니까?


    결과적으로 이번 23년도 1학기 내내 일반대학원 경영학과의 조교 없이 (심지어 지난 학기에도 조교 없었음) 학교생활을 하였다는 부분에 놀랍고 어이가 없으며,

    관련하여 교학팀에서 아무 조치를 하고 있지 않음에 안타깝다고 생각합니다.


    학우들과 함께 답변 지켜보고 있으니 종강 전까지 채용공고를 올리시던 어떻게 하시던 조처를 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곧 방학이지만 대학원생은 방학에도 내내 교수님 뵙고 학교 행정업무 지원이 필요한바, 신속한 답변과 행동을 요구합니다.


    감사합니다.

  • 질문 아이콘
    Re: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조교 부재의 건 2
    답변일 : 2023.06.26
  • 일반대학원교학팀입니다.

     

    대학원 학생조교 운영에 대하여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

     

    학부의 경우 사무조교 제도를 활용하여 학과를 운영하고 있으며

    학부와 대학원을 같이 운영하고 있는 학과는 대학원에 별도의 사무조교를 두지 않고 

    학과별로 학생조교를 배정하여 학사, 행정, 수업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경영학과뿐만 아니라 대학원 타 학과도 동일합니다.

     

    현재 경영학과에는 총 5명의 학생조교가 배정되어 있으며

    배정된 학생조교 운영에 대한 세부 사항은 경영학과에서 직접 운영하고 있습니다.

     

    경영학과에서는 학과장님이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학생조교 운영에 대한 안내시간을 별도로 갖기로 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