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톨릭대학교 2021-2학기/2022-1학기 교수초빙공고
    작성자 : 교무지원팀
    작성일 : 2021.09.30
    조회수 : 11547
  • 가톨릭대학교 2021-2학기/2022-1학기 교수초빙공고

     

    1. 모집분야 및 인원

    구 분

    소 속

    채용분야

    초빙

    인원

    비 고

    우대

    요건

    추가

    서류

    2021-2학기

    /2022-1학기

    충원

    정년트랙

    경영학과

    재무관리

    1

    일반교수

    -

    -

    데이터사이언스

    1

    일반교수

    -

    회계학과

    회계학

    1

    일반교수

    -

    -

    소비자주거학과

    (2022학년도부터 공간디자인·소비자학과로 명칭변경)

    실내디자인

    1

    일반교수

    의류학과

    패션테크놀로지(테크니컬디자인 및 의류소재과학)

    1

    일반교수

    -

    -

    식품영양학과

    식품과학 전 분야

    1

    연구집중교수

    -

    미디어기술콘텐츠학과

    가상/증강현실 및 소프트웨어 전 분야

    1

    연구집중교수

    -

    -

    바이오메디컬화학공학과

    생명약학/제약공정

    1

    연구집중교수

    -

    인공지능학과

    인공지능 전 분야(기계학습, 컴퓨터 비전, 음성인식/합성 등)

    2

    연구집중교수

    -

    -

    데이터사이언스학과

    데이터 사이언스 전 분야(데이터 마이닝, Edge 컴퓨팅, 클라우드 컴퓨팅, 메타버스 등)

    2

    연구집중교수

    -

    -

    공연예술문화학과

    미술·디자인

    1

    일반교수

    -

    학부대학

    인간학

    1

    교육집중교수

    비정년트랙

    글로벌미래경영학과

    경영학

    1

    교육중점교수

    중국언어문화학과

    중국어교육, 응용언어학

    1

    (외국인)

    교육중점교수

    -

    합 계

    16

     

     

     

    연구집중교수는 정년트랙 전임교원으로서 BT,IT,CT,NT 등 산학협력 관련 첨단 과학기술 분야 연구 사업 등에 참여하여 해당 기간 동안 연구에 집중하는 교원(본교 연구집중교수 규정 참조)

    2개 이상의 초빙분야에 중복지원 불가

    ※ 소비자주거학과는 2022학년도부터 '공간디자인·소비자학과'로 학과명칭 변경예정

     

    2. 자격기준

    ⑴「교육공무원임용령사립학교법등에 의거 교원임용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박사학위 소지자(지원일 기준, 졸업예정자는 지원불가)

    교육공무원법 제11조의3, 교육공무원임용령 제4조의3 및 본교 교원인사규정 제19조에 의거하여 아래 대상학과에서는 특정대학 출신 학사학위 소지자의 채용이 제한됨.

    모집학과()

    초빙분야

    서류접수 제한대학

    비고

    식품영양학과

    식품과학 전 분야

    서울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지원불가

    식품영양학과

    가톨릭정신에 따른 본교의 교육이념을 이해하고 그의 구현을 위해 협조하기를 원하는 자

    영의강의가 가능하여야 함(임용 후 영어강의 의무시행)

    초빙분야별 필수/우대요건 및 관련 기타 안내사항은 심사기준 기타항목 사항 반드시 참조.

     

    3. 분야별 필수/우대요건 및 기타 안내사항

    . 경영학과 데이터사이언스 분야

    - 우대조건:

    경영학 관련 학위자

    Business Analytics 관련 과목 강의 경력

    경영정보 분야 연구 실적

    . 소비자주거학과 실내디자인 분야

    - 필수조건: 박사학위 소지자, 영어강의 가능자

    - 우대조건: 실무경력

    - 기타사항:

    이력서상 기재된 내용의 증빙서류(관련분야 자격증, 학술상 수상, 연구과제 수행 등)

    공개강의심사 영어강의 요청

    . 식품영양학과 식품과학 전 분야

    - 우대조건:

    식품화학, 식품재료학, 실험조리 및 식품평가 영어 강의 가능자

    IF 10점 이상 혹은 분야별 상위 10% 이내의 논문 저자

    - 기타:

    대표논문 5편 지정

    교육공무원법 제11조의3, 교육공무원임용령 제4조의3 및 본교 교원인사규정 제19조에 의거하여 서울 대학교 식품영양학과 학사학위 소지자는 지원 불가함.

    . 바이오메디컬화학공학과생명제약/제약공정 분야

    - 우대조건:

    약학 전공자 또는 화학공학 전공자

    IF 10점 이상 논문 출판자

    - 기타사항: 대표논문 5편 지정

    . 공연예술문화학과미술·디자인

    - 필수조건: 영어 또는 중국어 강의 가능자

    - 기타사항 : 대표 논문 3편 지정

    . 학부대학인간학 분야

    - 필수조건: 임용 후 영어강의 필수

    - 우대조건: 영어강의 경력자 우대

    - 선택 제출서류:

    교육 및 연구 수상 관련 실적 증명서

    기타 발전/기여 잠재능력 관련 증빙자료

    - 기타사항: 외국인 지원가능. , 외국인의 경우 비자 초청신청 결과에 따라 임용이 불가할 수 있음

    . 글로벌미래경영학과경영학 분야

    - 우대조건:

    경영학 교과목 및 창업 관련 교과목 강의경력 2년 이상

    선취업 후진학 강의 및 재직자 학생 관리 가능자 우대

    - 추가 제출서류: 학과발전계획서(학생모집, 홍보, 학생관리 계획)(자유양식, 분량제한 없음)

    . 중국언어문화학과중국어교육, 응용언어학 분야

    - 우대조건: 학위논문 지도 경험자 우대

     

    4. 지원방법 및 기간

    . 초빙공고

    기간: 2021. 09. 30.() ~ 10. 15.() 12

    방법: 가톨릭대학교 홈페이지, 하이브레인넷

    . 지원서 접수

    인터넷 접수기간 : 2021. 09. 30.() ~ 10. 15.() 12시 도착 분까지

    온라인 지원서 제출 전까지 입력 내용 수정 가능함.

    지원방법 : 공고 하단 지원하기 버튼 클릭 후 지원 사항을 마감 기한 전까지 입력 완료.

    유의사항

    . 마감일까지 온라인 지원서에서 최종제출을 하지 않을 때에는 지원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 온라인 지원서 최종 제출하기 버튼을 클릭하지 않고 서류만 제출하였을 경우 지원서 접수 불가.

    . 지원서 최종제출 완료 후 [5.서류 및 실적물 제출]e-mail로 접수하며, 제출서류가 누락된 경우 접수가 불가합니다.

    온라인 지원서를 최종 제출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최종 지원하고 5번의 제출서류를 안내드린 제출형식에 맞도록 변환하여, [10. 제출처 및 문의처]의 지정된 이메일로만 제출(방문 또는 우편접수는 하지 않음).

    제출서류(추천서 포함)마감일 낮 12 도착 분까지만 접수함.

     

    5. 서류 및 실적물 제출

    제출기간 : 지원서 인터넷 접수 기간과 동일

    제출서류는 마감일 동 시각 도착 분까지만 접수함.

    제출방법 : 해당 제출서류를 안내드린 제출형식에 맞도록 변환한 후 하나의 압축파일로 이메일[10. 제출처 및 문의처 확인] 제출(방문 또는 우편접수는 하지 않음)

    이메일 제목: ‘[000학과 성명] 제출서류로 작성

    (경영학과는 [00학과 00분야 성명]으로 명기)

    이메일 첨부 파일명: ‘[000학과 성명] 제출서류로 작성

    (경영학과는 [00학과 00분야 성명]으로 명기)

     

    제출서류

    제출 서류명

    유의사항

    제출형식

    임용지원서 및 연구실적목록

    온라인 접수 완료(제출하기 버튼 클릭) 출력하여 날인 란에 서명 후 파일로 전환하여 제출

    PDF

    2. 학력 및 성적증명서

    외국박사학위신고필증(해당자만)박사졸업증명서박사성적증명서석사졸업증명서석사성적증명서학사졸업증명서학사성적증명서 순으로 정렬 후 1개의 파일로 결합하여 제출

    각 증빙서류는 접수마감일 기준 3개월 이내 발행된 것을 원칙으로 하고, 졸업증명서 또는 성적증명서가 별도 발행되지 않는 외국대학의 경우 졸업증명서는 학위기 사본으로, 성적증명서는 이수한 교과목 및 교과목설명자료(자유양식)’로 대체하여 제출

    외국대학 박사학위 소지자에 한해서 학위기사본 외 한국연구재단 외국박사학위신고필증 첨부하여야 함.

    졸업 및 성적증명서의 경우 영문이외 외국어로 작성된 경우 국문번역본(본인서명 명기)을 첨부

    PDF

    3. 경력증명서

    임용지원서 출력순으로 정렬 후 1개의 파일로 결합하여 제출

    각 증빙서류는 접수 마감일 기준 3개월 이내 발행된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전직 기관(회사)이 폐업되거나 경력증명서 발행이 불가능한 경우에 한해서만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또는 국민연금 가입확인서로 대체 가능

    개인사업자는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 및 사업자등록증명원(폐업시 폐업사실증명서 등) 추가 제출

    교육경력(시간강사, 겸임/초빙교원 등)의 경우 근무기간 학기별 시수가 표시된 증명서로 제출

    교육경력 외 기타 경력증명서에는 근무부서, 직위, 근무시간, 정규직 및 상근(18시간) 여부가 표시되어야 함

    영문이외 외국어로 작성된 경우 국문번역본(본인서명 명기)을 첨부

    주민등록번호는 마스킹 처리된 상태의 파일 제출(주민등록번호 뒷자리가 기재된 서류는 접수 불가함)

    PDF

    4. 최종학위논문

    최종학위논문 전문을 파일로 제출

    영문 이외의 외국어로 작성된 학위논문의 경우에는 국문(또는 영문)요약 자료를 2P 이내로 작성하여 추가 제출

    PDF

    5-1. 대표연구실적물1

    5-2. 대표연구실적물2

    5-3. 대표연구실적물3

    최근 4년간 논문실적(공고일 기준: 2017.09.30. 이후 발표 업적) 중 단독저자 혹은 제1/교신저자 연구논문으로 3편 제출

    소비자주거학과, 인공지능학과, 데이터사이언스학과의 경우 최근 5년간 논문실적입력가능(공고일기준: 2016.09.30. 이후)

    최종학위논문을 재편집 또는 동일내용의 논문을 대표논문으로 제출 시 해당 논문은 대표논문으로 인정되니 않으며, 평가에서 제외됩니다.

    식품영양학과, 바이오메디컬화학공학과의 경우 대표논문 5편 제출

    하단의 [6. 서류 및 실적물 제출시 유의사항]IF 관련 지표 작성

    예시 반드시 참조

    PDF

    6. 일반연구실적물

    최근 4년간 연구실적(공고일 기준: 2017.09.30. 이후 발표 업적) <5.대표연구실적물> 이외의 연구실적자료를 제출

    소비자주거학과, 인공지능학과, 데이터사이언스학과의 경우 최근 5년간 논문실적입력가능(공고일기준: 2016.09.30. 이후)

    <1.임용지원서 및 연구실적목록>에 작성된 연구실적 순서에 따라 순번을 부여하여 개별파일을 하나의 압축파일로 결합하여 제출

    하단의 [6. 서류 및 실적물 제출시 유의사항]IF 관련 지표 작성

    예시 반드시 참조

    압축파일

    7. 추천서

    동일 전공분야 인사 2명의 추천서 제출

    추천인이 교무지원팀 이메일(facultyservice@catholic.ac.kr)로 직접 발송

    -

    8. 자기소개서

    향후 연구 및 교육계획을 포함하여 작성

    A4용지 5매 이내

    PDF

    9. 전공별 추가 제출서류

    전공별 심사기준에 추가자격요건 및 우대요건에 해당하는 지원자는 해당 증빙자료 제출

    PDF

    접수기한 내 관련 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지원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함.

    제출된 서류는 합격여부와 무관하게 모든 채용 전형이 종료 후 일괄 삭제함.

    추후 임용 확정 자들은 증빙서류에 대한 원본을 제출해야 함.

     

    6. 서류 및 실적물 제출시 유의사항

    IF(Impact Factor) 지표 작성시 JCR에서 조회한 값을 기재함.

    [예시] 2020Journal of Information Science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43c812e9.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618pixel, 세로 55pixel

    IF(Impact Factor)

    SCORE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캡처f.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690pixel, 세로 638pixel

    논문이 출판된 연도의 IF SCORE를 입력함

    예시) 2019IF SCORE 2.410

    2020IF SCORE 3.282

    2021IF SCORE 3.282

    *IF가 아직 발표되지 않은 2021년 연구실적은 2020IF를 기재함

    IF(Impact Factor)

    RATE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공고수정4.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565pixel, 세로 355pixel

    산출식: 100 - (해당년도 JIF Percentile)

    논문이 출판된 연도의 IF RATE를 입력함

    예시) 100 58.33 = 41.67

    *IF가 아직 발표되지 않은 2021년 연구실적은 2020IF를 기재함

     

     

    [5.서류 및 실적물 제출 제출서류]에서 안내드린 서류 및 실적물은 아래 예시와 같이 각 항목별 제출형식에 맞게 제출해야 하며, 제출 형식에 맞지 않을 때에는 접수되지 않습니다. 메일 제출 시 아래 제출서류 예시와 같이 전체파일을 압축하여 1개의 파일을 송부해야함(압축파일 명: [00학과 성명]제출서류, 경영학과[00학과 00분야 성명]으로 명기)

    항목별 제출서류 분류(압축 전)

    이메일 첨부파일(압축파일)




     


            ※경영학과


    6번 일반연구실적물(압축 전)

    6번 일반연구실적물 압축 (압축파일)



    개별 파일명은 순번+제목으로 구성





    PDF파일에 보안이 설정(비밀번호)되어 있는 경우에는 보안을 해제하여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보안 해제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프린트 후 스캔하여 PDF파일로 변환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지원 완료 후 제출기한 내 <서류 및 실적물>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지원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며, 서류 및 실적물이 누락된 경우에는 해당 부분 심사에서 제외됩니다. 지원서 접수 마감일 이후에는 추가로 서류를 제출할 수 없습니다.

    인터넷 지원 완료 후 <서류 및 실적물>을 제출기한 내 e-mail 제출하신 경우에는 본교에서 접수완료 메일을 발송할 예정입니다.(, 접수마감 당일에 제출하시는 경우에는 접수마감 다음날부터 순차적으로 접수완료 메일을 발송할 예정입니다.)

    접수완료 메일을 받지 못한 경우에는 반드시 교무지원팀으로 서류접수 여부를 메일로 문의 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mail 전송 오류로 인하여 본교에서 메일이 수신되지 않을 때에는 본교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7. 심사절차 및 기준

    1단계(기초서류심사) : 초빙분야에 대한 지원자의 전공 적합성 여부와 자격 및 능력을 지원 서류에 의거하여 심사함.

    2단계(전공심사) : 1단계를 통과한 지원자의 전공적합성, 연구실적, 학력, 교육 및 실무경력, 공개강의를 통하여 심사함.

    (전공에 따라 외국어구사능력을 심사할 수 있음)

    3단계(면접심사) : 2단계를 통과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교원으로서의 자질과 인성, 능력, 교육관 등을 평가함.

     

    8. 기타사항

    임용예정일 : 2021-2학기 충원 또는 2022-1학기 충원으로 임용예정이나 대학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임용직급 및 기간 등은 본교 인사 관계 규정에 의함.

    전임교원(정년/비정년 트랙)은 계약제로 임용하고 해당년도에 심사를 받아 재계약 여부를 결정함.

    성과급적 연봉제로 계약함.

    본 공고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련법규 및 본교 인사 내규에 준함.

    지원서류 미비 및 미제출로 인한 불이익에 대하여 본교는 책임지지 아니하며, 허위·착오 등으로 심사에 영향을 주거나 연구윤리에 위배되는 경우에는 임용 후에도 직권으로 임용이 취소될 수 있음.

    각 단계별 합격자에게 개별 통지함.

    지원자 중 적격자가 없을 경우 초빙하지 않을 수도 있음.

    연구실적목록에 기재된 연구실적은 임용 후 재계약, 승진 등의 연구업적 평가 자료로 사용할 수 없음.

    외국국적자의 경우 비차 초청결과에 따라 임용이 불가할 수 있음

     

    9. 채용 일정 안내

    구 분

    일 정

    합격자 발표

    서류심사(외부심사 포함)

    202110월 중 예정

    개별통보

    공개강의심사

    202111월 초 예정

    면접심사

    202111월 말 예정

    면접심사 합격자 발표

    2021. 12

    상기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10. 제출처 및 문의처 :

    채용 공고 문의 : 전화 02-2164-4109, 4107 / 팩스 02-2164-4956 (성심교정 교무지원팀)

    이메일 facultyservice@catholic.ac.kr

    문의 가능시간 : 09:00~17:00 (월요일 ~ 금요일/ 점심시간 12:00 ~ 13:00)

    e-mail 문의 및 제출 구분

    구 분

    e-mail 주소

    서류 및 실적물 제출

    minji.bae@catholic.ac.kr

    추천서 제출

    facultyservice@catholic.ac.kr

    공고관련 문의

     







    2021.09.30.

    교무처장


    21.9.30 16:40 심사기준 첨부파일 수정: 글로벌미래경영학과 2. 연구업적 및 교육경력업적의 양적평가 평가대상실적 편집오류 수정

  •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