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톨릭대학교 2020-2/2021-1학기 교수 초빙공고
    작성자 : 교무지원팀
    작성일 : 2020.09.29
    조회수 : 5309
  • 가톨릭대학교 2020-2/2021-1학기 교수초빙공고

     

    1. 모집분야 및 인원

    구 분

    소 속

    초빙분야

    초빙인원

    비 고

    우대

    요건

    추가

    서류

    2020-2학기/2021-1학기

    충원

    정년트랙

    경영학과

    데이터 사이언스

    1

    -

    -

    -

    경제학과

    응용미시경제 또는 재정학

    1

    -

    -

    O

    의류학과

    첨단의류소재 및 디지털패션

    1

    -

    O

    -

    바이오메디컬

    화학공학과

    생명화공 전 분야

    1(내국인)

    연구집중교수

    O

    -

    바이오공정 AI

    1(외국인)

    연구집중교수

    O

    -

    인공지능학과

    데이터 마이닝, 자연어 처리

    컴퓨터 비전, 로봇 공학,

    의료인공지능

    0

    연구집중교수

    -

    -

    행정학과

    정책학

    1

    -

    O

    -

    생명공학과

    바이오식의약소재

    1(내국인)

    연구집중교수

    O

    -

    생명공학 전 분야

    1(외국인)

    연구집중교수

    O

    -

    의생명과학과

    오가노이드

    1(내국인)

    연구집중교수

    O

    -

    의생명과학 전 분야

    1(외국인)

    연구집중교수

    O

    -

    공연예술문화학과

    공연예술 또는 예술경영

    1

    -

    -

    -

    비정년

    트랙

    상담심리대학원

    상담심리

    2

    교육중점교수

    -

    -

    연구집중교원은 정년트랙 전임교원으로서 BT,IT,CT,NT 등 산학협력 관련 첨단 과학기술 분야 연구 사업 등에 참여하여 해당 기간 동안 연구에 집중하는 교원(본교 연구집중교수 규정 참조)

     

    2. 자격기준

    ⑴「교육공무원임용령사립학교법등에 의거 교원임용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박사학위 소지자(지원일 기준, 졸업예정자는 지원불가)

    교육공무원법 제11조의3, 교육공무원임용령 제4조의3 및 본교 교원인사규정 제19조에 의거 특정대학 출신 학사학위 소지자의 채용을 제한함.

    가톨릭정신에 따른 본교의 교육이념을 이해하고 그의 구현을 위해 협조하기를 원하는 자

    영의강의가 가능하여야 함(임용 후 영어강의 의무시행)

    초빙분야별 요건 및 기타 안내사항은 아래 3. 분야별 필수/우대요건 및 기타 안내사항 반드시 참조.

     

    3. 분야별 필수/우대요건 및 기타 안내사항

    . 경제학과 응용미시경제 또는 재정학

    - 산학연 연구 및 협력실적, 외부 연구비 수주 실적, 용합/복합 연구 및 강의실적 관련 자료 추가 제출

    . 의류학과 첨단의류소재 및 디지털패션

    - 외국인 지원 가능

    - 외국 수학 경력 우대

    . 바이오메디컬화학공학과(내국인/외국인) 생명화공 전 분야/바이오공정 AI

    - 필수조건 : 단위조작, 반응공학 강의 가능자

    - 우대조건 : IF 10점 이상 논문 출판자

    - 기타사항 : 대표 논문 5편 지정

    . 행정학과 정책학

    - 정보정책, AI/빅데이터분석 전공자 우대

    . 생명공학과(내국인) 바이오식의약소재

    - 우대조건 : 세포생물학/병원체 및 항생물질/마이크로바이옴/생화학 강의 가능자

    박사학위 이후 3년 이상 유관 경력자

    . 생명공학과(외국인) 생명공학 전 분야

    - 우대조건 : 한국어로 학생 지도 가능자

    한국어로 회의, 연구계획서 작성, 문서 작성 가능자

    . 의생명과학과(내국인) 오가노이드

    - 필수조건 : 줄기세포생물학, 줄기세포연구종합설계, 유전자치료제, 임상설계 중 2과목 이상 강의 가능자

    - 우대조건 : IF 10점 이상 혹은 분야별 IF 상위 10% 이내의 논문 출판자

    영어 강의 가능자 우대

    - 기타사항 : 대표 논문 5편 지정

    . 의생명과학과(외국인) 의생명과학 전 분야

    - 필수조건 : Cell/Science/Nature에 최소한 1편 이상의 게재 실적이 있는 자

    - 우대조건 : IF 10점 이상 혹은 분야별 IF 상위 10% 이내의 논문 출판자

    영어 강의 가능자 우대

    한국어 회의 및 문서작성 가능자

    - 기타사항 : 대표 논문 5편 지정

    . 상담심리대학원 상담심리

    - 필수조건 : 한국심리학회 발행 상담심리사 1급 자격증 소지자

     

    4. 지원방법 및 기간

    . 초빙공고

    기간 : 2020. 09. 29() 13:00 ~ 10. 21() 17:30까지

    방법 : 하이브레인넷, 가톨릭대학교 홈페이지

    . 지원서 접수

    인터넷 접수기간 : 2020. 10. 08() 09:00 ~ 10. 21() 17:30까지

    온라인 지원서 제출 전까지 입력 내용 수정 가능함.

    지원방법 : 공고 하단 지원하기 버튼 클릭 후 지원 사항을 마감 기한 전까지 입력 완료.

    유의사항

    . 마감일까지 온라인 지원서에서 최종제출을 하지 않을 때에는 지원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 온라인 지원서 최종 제출하기 버튼을 클릭하지 않고 서류만 제출하였을 경우 지원서 접수 불가.

    . 지원서 최종제출 완료 후 [5.서류 및 실적물 제출]e-mail로 접수하며, 제출서류가 누락된 경우 접수가 불가합니다.

    온라인 지원서를 최종 제출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최종 지원하고 5번의 제출서류를 안내드린 제출형식에 맞도록 변환하여, 이메일로만 제출(방문 또는 우편접수는 하지 않음).

    제출서류는 마감일 동 시각 도착 분까지만 접수함.

     

    5. 서류 및 실적물 제출

    제출기간 : 2020. 10. 08() 09:00 ~ 10. 21() 17:30까지

    제출서류는 마감일 동 시각 도착 분까지만 접수함.

    제출방법 : 해당 제출서류를 안내드린 제출형식에 맞도록 변환한 후 하나의 압축파일로 이메일(8.제출처 및 문의처 확인) 제출(방문 또는 우편접수는 하지 않음)

    이메일 제목: ‘[000학과 성명] 제출서류로 작성

    (바이오메디컬화학공학과/생명공학과/의생명과학과는 [00학과 00분야 성명]으로 명기)

    이메일 첨부 파일명: ‘[000학과 성명] 제출서류로 작성

    (바이오메디컬화학공학과/생명공학과/의생명과학과는 [00학과 00분야 성명]으로 명기)

     

    제출서류

    제출 서류명

    유의사항

    제출형식

    임용지원서 및 연구실적목록

    온라인 접수 완료(제출하기 버튼 클릭) 출력하여 날인 란에 서명 후 파일로 전환하여 제출

    PDF

    2. 학력 및 성적증명서

    외국박사학위신고필증(해당자만)박사졸업증명서박사성적증명서석사졸업증명서석사성적증명서학사졸업증명서학사성적증명서 순으로 정렬 후 1개의 파일로 결합하여 제출

    각 증빙서류는 접수마감일 기준 3개월 이내 발행된 것을 원칙으로 하고, 졸업증명서 또는 성적증명서가 별도 발행되지 않는 외국대학의 경우 졸업증명서는 학위기 사본으로 성적증명서는 이수한 교과목 및 교과목설명자료(자율양식)’로 대체하여 제출

    외국대학 박사학위 소지자에 한해서 학위기사본 외 한국연구재단 외국박사학위신고필증 첨부하여야 함.

    졸업 및 성적증명서의 경우 영문이외 외국어로 작성된 경우 국문번역본(본인서명 명기)을 첨부

    PDF

    3. 경력증명서

    임용지원서 출력순으로 정렬 후 1개의 파일로 결합하여 제출

    각 증빙서류는 접수 마감일 기준 3개월 이내 발행된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전직 기관(회사)이 폐업되거나 경력증명서 발행이 불가능한 경우에 한해서만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또는 국민연금 가입확인서로 대체 가능

    개인사업자는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 및 사업자등록증명원(폐업시 폐업사실증명서 등) 추가 제출

    교육경력(시간강사, 겸임/초빙교원 등)의 경우 근무기간 학기별 시수가 표시된 증명서로 제출

    교육경력 외 기타 경력증명서에는 근무부서, 직위, 근무시간, 정규직 및 상근(18시간) 여부가 표시되어야 함

    영문이외 외국어로 작성된 경우 국문번역본(본인서명 명기)을 첨부

    PDF

    4. 최종학위논문

    최종학위논문 전문을 파일로 제출

    영문 이외의 외국어로 작성된 학위논문의 경우에는 국문(또는 영문)요약 자료를 2P 이내로 작성하여 추가 제출

    PDF

    5-1. 대표연구실적물1

    5-2. 대표연구실적물2

    5-3. 대표연구실적물3

    최근 4년간 논문실적(공고일 기준: 2016.09.29. 이후 발표 업적) 중 단독저자 혹은 제1/교신저자 연구논문으로 3편 제출

    최종학위논문을 재편집 또는 동일내용의 논문을 대표논문으로 제출 시 해당 논문은 대표논문으로 인정되니 않으며, 평가에서 제외됩니다.

    바이오메디컬화학공학과, 의생명과학과의 경우 대표논문 5편 제출

    IF(Impact Factor)를 기재한 연구실적의 경우 증빙자료 제출

    PDF

    6. 일반연구실적물

    최근 4년간 연구실적(공고일 기준: 2016.09.29. 이후 발표 업적) <5.대표연구실적물> 이외의 연구실적자료를 제출하며, <1.임용지원서 및 연구실적목록>에 작성된 연구실적 순서에 따라 정렬하여 1개의 파일로 결합하여 제출

    IF(Impact Factor)를 기재한 연구실적의 경우 증빙자료 제출

    PDF

    7. 추천서

    동일 전공분야 인사 2명의 추천서 제출

    추천인이 교무지원팀 이메일(facultyservice@catholic.ac.kr)로 직접 발송

    -

    8. 자기소개서

    향후 연구 및 교육계획을 포함하여 작성

    A4용지 5매 이내

    PDF

    9. 전공별 추가 제출서류

    전공별 심사기준에 추가자격요건 및 우대요건에 해당하는 지원자는 해당 증빙자료 제출

    PDF

    접수기한 내 관련 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지원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함.

    제출된 서류는 합격여부와 무관하게 모든 채용 전형이 종료 후 일괄 삭제함.

    추후 임용 확정 자들은 증빙서류에 대한 원본을 제출해야 함.

     

    6. 서류 및 실적물 제출시 유의사항

    [5.서류 및 실적물 제출 제출서류]에서 안내드린 서류 및 실적물은 아래 예시와 같이 각 항목별 제출형식에 맞게 제출해야 하며, 제출 형식에 맞지 않을 때에는 접수되지 않습니다. 메일 제출 시 아래 제출서류 예시와 같이 전체파일을 압축하여 1개의 파일을 송부해야함(압축파일 명: [00학과 홍길동]제출서류, 바이오메디컬화학공학과/생명공학과/의생명과학과는 [00학과 00분야 성명]으로 명기)

    항목별 제출서류 분류(압축 전)

    이메일 첨부파일(압축파일)


      


      

     

    바이오메디컬화학공학과/생명공학과/의생명과학과

      

    PDF파일에 보안이 설정(비밀번호)되어 있는 경우에는 보안을 해제하여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보안 해제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프린트 후 스캔하여 PDF파일로 변환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지원 완료 후 제출기한 내 <서류 및 실적물>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지원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며, 서류 및 실적물이 누락된 경우에는 해당 부분 심사에서 제외됩니다. 지원서 접수 마감일 이후에는 추가로 서류를 제출할 수 없습니다.

    인터넷 지원 완료 후 <서류 및 실적물>을 제출기한 내 e-mail 제출하신 경우에는 본교에서 접수완료 메일을 발송할 예정입니다.(, 접수마감 당일에 제출하시는 경우에는 접수마감 다음날부터 순차적으로 접수완료 메일을 발송할 예정입니다.)

    접수완료 메일을 받지 못한 경우에는 반드시 교무지원팀으로 서류접수 여부를 메일로 문의 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mail 전송 오류로 인하여 본교에서 메일이 수신되지 않을 때에는 본교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7. 심사절차 및 기준

    1단계(기초서류심사) : 초빙분야에 대한 지원자의 전공 적합성 여부와 자격 및 능력을 지원 서류에 의거하여 심사함.

    2단계(전공심사) : 1단계를 통과한 지원자의 전공적합성, 연구실적, 학력, 교육 및 실무경력, 공개강의를 통하여 심사함.

    (전공에 따라 외국어구사능력을 심사할 수 있음)

    3단계(면접심사) : 2단계를 통과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교원으로서의 자질과 인성, 능력, 교육관 등을 평가함.

     

    8. 기타사항

    임용예정일 : 2020-2학기 충원(2021228), 2021-1학기 충원(202131) 임용예정이나 대학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임용직급 및 기간 등은 본교 인사 관계 규정에 의함.

    전임교원(정년/비정년 트랙)은 계약제로 임용하고 해당년도에 심사를 받아 재계약 여부를 결정함.

    성과급적 연봉제로 계약함.

    본 공고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련법규 및 본교 인사 내규에 준함.

    지원서류 미비 및 미제출로 인한 불이익에 대하여 본교는 책임지지 아니하며, 허위·착오 등으로 심사에 영향을 주거나 연구윤리에 위배되는 경우에는 임용 후에도 직권으로 임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각 단계별 합격자에게 개별 통지함.

    지원자 중 적격자가 없을 경우 초빙하지 않을 수도 있음.

    연구실적목록에 기재된 연구실적은 임용 후 재계약, 승진 등의 연구업적 평가 자료로 사용할 수 없음.

     

    9. 채용 일정 안내

    구 분

    일 정

    합격자 발표

    서류심사(외부심사 포함)

    2020.10월말 11월초 예정

    개별통보

    공개강의심사

    2020.11월 중 예정

    면접심사

    2020.12월초 예정

    최종 발표

    2021. 1

    상기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10. 제출처 및 문의처 :

    채용 공고 문의 : 전화 02-2164-4109, 4107 / 팩스 02-2164-4956 (성심교정 교무지원팀)

    이메일 facultyservice@catholic.ac.kr

    문의 가능시간 : 09:00~17:30 (월요일 ~ 금요일/ 점심시간 12:00 ~ 13:00)

    e-mail 문의 및 제출 구분

    구 분

    e-mail 주소

    서류 및 실적물 제출

    qsup4@cups.catholic.ac.kr

    추천서 제출

    facultyservice@catholic.ac.kr

    공고관련 문의

     




  •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