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약독물 감정법 개발 통해 법과학 분야 과학수사 지원 앞장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0.02.20
    조회수 : 1411

  • 약학과 이혜숙 교수 이미지


    약독물 중독 신속 검사법 및 지원시스템 구축

     

    약학과 이혜숙 교수는 약물대사 연구 전문가이다. 합성신약 및 천연물신약의 대사와 약물상호작용 연구를 수행하여 자이데나, 엠빅스 등 국내 신약 개발에 기여한 바 있으며, 이 교수의 약물대사·Bioanalysis 연구실은 교육부 국가지정연구실로 지정되는 등 탁월한 연구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201911월에는 행정안전부 및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공모 연구사업(‘GHB 감정(鑑定) 고도화를 위한 한국인 여성의 내인성 GHB 및 대사체 특성 분석’)에 선정됐다.

     

    또한 대검찰청 및 국방부조사본부 과학수사연구소 등과 함께 각종 연구를 수행하며 20편의 SCI 논문을 발표했으며, 이는 실제 현장에서 시료 감정에 활용되고 있다.

     

    그 외에도 이 교수는 현재까지 224편의 SCI논문을 발표하였으며, 2017년에 대한약학회 녹암학술상을 수상하였다. SCI학술지인 Pharmaceutics Bioanalysis Current Analytical Chemistry 등의 편집위원(editorial board)로 활동하고 있다.

    아울러 과기정통부 한국연구재단 대검찰청 등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2016년에는 기초연구 진흥과 기초과학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미래창조과학부장관 표창을 수상하였다.



    Read More ▶




  • 첨부파일
댓글 0